해냄에듀 고등학교 미술 교과서가 수업을 새로고침 합니다.

  • 고등 미술

평면과 입체 수업을 넘어 디지털, 생성형 AI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매체 활동으로 미술 수업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교과서

고등 미술 교과서 QR 콘텐츠
한눈에 보기

교과서 쪽수 수업 도움 자료 (영상·카드 뉴스) QR 콘텐츠 보기
8쪽 학습 영상(미술이란 무엇일까?)
15쪽 도움 자료(관찰과 상상의 힘)
16쪽 도움 자료(조형 요소가 무엇일까?)
16쪽 도움 자료(조형 원리가 무엇일까?)
20쪽 도움 자료(색채 조화의 법칙)
24쪽 학습 영상(생각이 작품이 되기까지)
25쪽 도움 자료(다양한 발상 방법)
48쪽 도움 자료(박혜수, <퍼펙트 패밀리> 공식 홈페이지)
67쪽 학습 영상(조선 시대의 산수화)
67쪽 도움 자료(합천 해인사 건칠희랑대사좌상)
70쪽 학습 영상(다양한 먹의 표현법)
99쪽 도움 자료(플라스틱 방앗간 홈페이지)
108쪽 도움 자료(VOMA 가상 미술관)
교과서 쪽수 디지털 활동지 QR 콘텐츠 보기
9쪽 미술, 친숙하고도 낯선 세계
13쪽 미술 창작의 시작, 사물의 재발견
15쪽 대상을 관찰해 볼까?(프레임을 통해 바라본 일상)
19쪽 스포츠 실루엣으로 조형미 표현하기
28쪽 사물과 동물의 특별한 만남
29쪽 의태어로 설계하는 건축 디자인
31쪽 다채로운 매체의 세계 속으로
34쪽 폐품, 예술로 재탄생하다
35쪽 사진으로 ‘나’를 말하다
43쪽 자료와 정보를 활용하여 비평문 쓰기
47쪽 나와 세계의 재발견
50쪽 내면의 이야기, 얼굴 없는 자화상
51쪽 자기 탐구 드로잉
53쪽 일상의 모자이크, 시각문화
56쪽 시각 문화의 숨겨진 의미 찾기
57쪽 디지털 게임은 예술인가?
64쪽 학교 공간 표찰 디자인
65쪽 신체가 불편한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70쪽 이야기가 있는 수묵 담채화
71쪽 토우 장식이 있는 테라코타 화분 만들기
76쪽 인물 표현으로 살펴보는 서양 미술사
77쪽 역할극으로 학습하는 미술사
86쪽 디지털로 가상 공간을 디자인하다
91쪽 상상을 현실로, 메타버스 미술관 만들기
96쪽 10년 후의 미술, ‘이것이 미술이다’
97쪽 미술과 인공지능
101쪽 ‘모두가 행복한 지구 환경 만들기’ 아트 프로젝트
104쪽 사진을 조합하여 사회적 의미 담기
105쪽 마음 처방 프로젝트
111쪽 세상에 하나뿐인 ‘상상 미술관’ 프로젝트
교과서 쪽수 작가 및 작품 자료 QR 콘텐츠 보기
7쪽 작가 영상(미술만이 전할 수 있는 메시지가 있다, 미술가 양혜규)
9쪽 작가 영상(상상은 현실이 된다, 디지털 아트 그룹 팀랩)
14쪽 감상 자료(곽남신 작가 작품)
16쪽 작품 영상(쿤스, <점토>)
24쪽 작품 영상(김은하, <맛있게 드세요!>)
37쪽 작품 영상(김찬수, 허경민, 최지훈, 김희찬, 허전재성, <에코라이프>)
37쪽 작품 영상(김혜진 외, <미디어 파사드-나만의 건축물 만들기>)
37쪽 작품 영상(엔자임, <우주 여행자>)
38쪽 작가 영상(예술의 무기가 되는 텍스트-바바라 크루거)
39쪽 확대 보기(이쾌대, <두루마기 입은 자화상>)
42쪽 작품 영상(호퍼,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
45쪽 작가 영상(삶의 여정과 기억이 담긴 공간, 서도호)
52쪽 감상 자료(한성필 작가 작품)
54쪽 자료 영상(치퍼필드, <A사 건물>)
55쪽 작품 영상(구르스키, <아마존>)
56쪽 자료 영상(한국의 리듬을 느껴라-부산편)
57쪽 작품 영상(오연우, <게임 리뉴얼>)
60쪽 감상 자료(S사, <에코 패키지>)
61쪽 자료 영상(Y사, <솔라 카우>)
62쪽 확대 보기(색각 이상자용 지하철 노선도)
69쪽 작품 영상(이이남, <박물관-다시 태어나는 빛>
77쪽 활동 영상(최은주, 김승현, 김지윤, 김유민, 역할극 <산업 혁명과 사실주의>)
84쪽 확대 보기(윈켈만, <매일: 첫 5000일>)
85쪽 작품 영상(에이스트릭트, <폭포-뉴욕>)
85쪽 자료 영상(이모현, <너를 만났다-엄마의 꽃밭>)
90쪽 감상 자료(전시 기획서)
91쪽 활동 영상(최은서, <메타버스 미술관 소개 도슨트>)
93쪽 작품 영상(바치우케이트, 그레이니트, 리플리테, <태양과 바다>)
94쪽 작품 영상(아르스 일렉트로니카, <딥 스페이스>)
94쪽 작품 영상(듀이-해그보그, <낯선 자들의 얼굴>)
95쪽 작품 영상(에브리웨어, <분홍 구름>)
97쪽 작품 영상(신승백, 김용훈, <넌페이셜 포트레이트>)
102쪽 작품 영상(제이아르, <우크라이나의 회복력>)
103쪽 자료 영상(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해설 프로그램)
106쪽 작품 영상(어느 수집가의 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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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서를 집필하신 선생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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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저자
서예식
(전 한국미술교육학회장)
  • 김철민(경기창조고등학교)
  • 김도이(충남외국어고등학교)
  • 김지영(남악고등학교)
  • 박해원(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 유재은(색다른컬러연구소)
  • 윤덕희(양진중학교)
  • 임종삼(비전고등학교)
  • 정윤혜(국립현대미술관)
  • 조혜진(성남교육지원청)
  • 홍인선(신현중학교)
대표 저자
서예식
(전 한국미술교육학회장)
  • 김철민(경기창조고등학교)
  • 김도이(충남외국어고등학교)
  • 김지영(남악고등학교)
  • 박해원(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 유재은(색다른컬러연구소)
  • 윤덕희(양진중학교)
  • 임종삼(비전고등학교)
  • 정윤혜(국립현대미술관)
  • 조혜진(성남교육지원청)
  • 홍인선(신현중학교)

수업 현장의 생생함이 다릅니다

  • Q1

    그동안 교과서로
    미술 수업을 하지 않으셨나요?

    Q1

    미술 수업의 과정을 고스란히 구현한 교과서

    각 소단원은 학교 현장에서의 미술 수업 흐름을 그대로 반영하여 구성하였습니다.
    교과서만으로도 생생한 미술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Q1

    [미적] 체험, 표현, 감상이
    제각각인 교과서로만 수업하셨나요?

    Q1

    일상의 감각과 경험으로 영역을 융합한 교과서

    미술 활동에서 (미적) 체험, 표현, 감상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에 맞게 해냄에듀 미술 교과서는 일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역을 통합하여 주제별로 재구성하였습니다.
  • Q1

    수업하기 어려운 활동이 나열된
    교과서만 만나셨나요?

    Q1

    수업 공모전 등 우수한 수업 사례만을 선별한 교과서

    교실 현장의 미술 수업 경험이 충분히 축적된 미술 활동만 선별하였습니다.
    QR 코드로 제공하는 디지털 활동지와 함께하면 흥미 가득한 미술 수업을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 Q1

    매번 비슷한 활동만 되풀이하는
    교과서들만 만나셨나요?

    Q1

    변화하는 동시대 매체의 흐름을 활동으로 녹인 교과서

    평면과 입체 등 미술 고유의 매체도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 디지털과 메타버스, 생성형 AI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매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교과서 및 QR 코드 활용법

교과서 차례

고등 미술 목차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냄에듀는 다채롭고 꼼꼼한
교수 학습 지원 자료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영상관

미술 수업에 도움이 되는 영상을 단원별로 큐레이션하여 제공합니다

※디지털 영상관 자료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